Time-Honoured Tableware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라는 옛말처럼 우리는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플레이팅에도 많은 비중을 둔다. 지난 해에 이어 셰프가 요리를 선보이는 쿡방 요리 프로그램이 방송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우리가 직접 맛볼 수는 없지만 그들이 완성한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미각과 궁금증을 자극하기에는 충분하다. 하지만 매번 TV속 셰프들처럼, 그리고 고급 레스토랑의 요리처럼 차리기에는 너무 바쁘고 어렵다. 그런 당신을 위해 단순히 음식을 가지런히 놓기만 해도 작품이 되는 테이블 웨어를 소개한다. 
 
  
 
PRESIDENTIAL DINNERWARE TO THE WHITE HOUSE - LENOX
 
Facebook: @lenoxkorea
lenoxkorea.com
02-488-1211
 
 
레녹스는 1918년 미국 대통령 윌슨이 사용하면서 ‘백악관 대통령 식기’로 널리 알려져 왔다. 1889년 윌터 스콧 레녹스(Walter Scott Lenox)에 의해 설립된 레녹스는 심플한 색상과 절제된 화려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1900년대 초 레녹스의 건강이 악화돼 시력이 많이 손상 되었지만, 그는 보이지 않는 눈 대신 손으로 도자기를 일일이 확인하는 열정을 보여줬다. 레녹스는 그의 지독했던 신념을 이어가며 백 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AUTUMN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턴 중에 하나인 AUTUMN은 24캐럿 골드와 섬세한 에나멜 장식으로 정갈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FLOWER PRINT OF ELEGANT BEAUTY - ROYAL ALBERT
 
Facebook: @royalalbert.royaldoulton
www.royalalbert.co.uk
02-418-1211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손자인 알버트 조지공의 이름에서 유래한 “Royal Albert”는 우아한 디자인과 고전적인 아름다움를 풍기는 플라워 프린트로 전세계 애호가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다. 1897년에는 빅토리아 여왕 즉위 50주년 축전 기념물을 제작, 그 품질을 크게 인정받아 “Roya Albert” 이라는 왕관심벌 마크를 하사 받으며, 전통을 중시하는 영국 본차이나의 대표격으로서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OLD COUNTRY ROSES
로얄 알버트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금장의 테두리와 황실 장미 무늬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TIMELESS DESIGN SINCE 1881 - IITTALA
 
Facebook: @IittalaKorea
www.iittala.com
02-6370-3153

 
이딸라는 스칸디나비아 대표 프리미엄 라이프브랜드다. 1881년 이딸라 지역의 유리 공방에서 시작해 오늘날 일상의 리빙 상품을 제조하기에 이른 이딸라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실용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딸라의 브랜드 로고인 ‘i’는 장인들이 파이프를 사용해 유리를 입으로 부는 모양을 형상화한 것으로, 로고를 감싼 레드 컬러의 동그라미는 유리 가마의 입구에서 영감을 받았다. 유리 공방에서 시작해, 유리 제품을 만드는 장인의 열정을 상징화한 이 로고는 이딸라의 전통과 역사를 보여준다.

 
취재 고민주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